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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02-22 16:03 조회1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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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들의 출·퇴근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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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산(경기 고양)=뉴스엔 유용주 기자]

가수 비가 2월 22일 오후 MBC every1 ‘주간아이돌’ 녹화 일정을 위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MBC 드림센터로 들어서고 있다.

뉴스엔 유용주 yongju@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파워볼실시간
사진=AP-POOL AFP 연합뉴스
사진=AP-POOL AF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맨유 새 얼굴 등장, 이번에는 2004년생 유망주 숄라 쇼어타이어가 1군 무대를 밟았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감독이 이끄는 맨유는 22일(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의 올래 트래퍼드에서 열린 뉴캐슬과의 2020~2021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홈경기에서 3대1로 승리했다.

맨유는 마커스 래시포드-다니엘 제임스-브루노 페르난데스의 연속골로 일찌감치 승기를 잡았다. 솔샤르 감독은 후반 44분 래시포드를 빼고 '2004년생 미래' 쇼어타이어를 투입했다. 이로써 쇼어타이어는 맨유의 유니폼을 입고 1군 무대에 데뷔했다. 쇼어타이어는 최근 유스 팀에서 맹활약을 펼치며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영국 언론 인디펜던트는 '솔샤르 감독이 쇼어타이어를 투입했다. 맨유는 최근 레알 소시에다드와의 유로파리그 대결에서 아마드를 데뷔시켰다'고 보도했다.

솔샤르 감독은 "우리는 어린 선수들이 충분히 나아갈 수 있는 타이밍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것은 우리의 DNA고 맨유가 하는 일이다. 쇼어타이어가 정말 잘했다. 이제 그 다음 단계로 가도 된다고 생각했다. 그는 오늘 이 경기장에서의 5~6분을 기억할 것"이라고 칭찬했다.파워사다리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이영지
이영지[스포츠서울 이용수기자] 래퍼 이영지가 다이어트 후 몰라보게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파워볼게임

이영지는 21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10㎏ 다이어터의 광고 촬영”이라는 내용의 글을 남겼다.

공개된 사진 속 이영지는 몸매가 부각되는 크롭티를 입고 정면을 응시하고 있다. 특히 평소 트레이닝복을 즐겨 입던 이영지의 노출이라서 파격에 가까울 정도다.

지난 2019년 엠넷 ‘고등래퍼’ 우승으로 이름을 알린 이영지는 최근 MBC ‘놀면 뭐하니’에서 활약했다.
purin@sportsseou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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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중국 메시’ 우레이(에스파뇰)가 3경기 연속 결장하자 중국 축구 팬들이 한탄과 분노가 뒤섞인 반응을 드러냈다.

에스파뇰은 지난 20일 열린 사바델과의 라리가2(2부리그) 26라운드에 1-0으로 승리했다. 이 경기에 우레이는 결장했다. 이날 경기 결장으로 우레이는 3경기 연속 출전 기회를 잡지 못했다.

우레이의 결장이 이어지자 중국 축구 팬들이 불안한 마음을 표출했다. 중국 ‘PP체육’은 “이번 주말 유럽 축구는 재미있는 경기가 많이 열렸다. 하지만 중국 팬들에게는 친숙한 느낌이 돌아왔다”고 전했다. 친숙한 느낌은 유럽 축구에 중국 선수는 존재감이 없다는 것이다.

공교롭게도 주말 경기에서 일본 선수들의 활약이 돋보였다. 미나미노 타쿠미(사우샘프턴)는 첼시를 상대로 골을 터뜨렸다. 카마다 다이치(프랑크푸르트)도 독일 최강 바이에른 뮌헨전 골로 승리를 이끌었다. 월드 클래스 손흥민(토트넘)을 거론하지 않아도 우레이의 부진한 활약은 중국 축구 팬들에게 절망을 넘어 분노로 작용했다.

중국 축구 팬들은 에스나뇰의 공식 웨이보에 “제발 우레이를 놔줘라”라며 기용하지 않을 것이면 다른 팀으로 보내 달라고 요구했다. 또 다른 중국 축구 팬은 “일본 선수들은 첼시, 뮌헨을 상대로 골을 넣지만 우리는 우레이뿐이다”라며 자괴감에 빠진 모습도 보였다.

우레이는 2019년 1월 상하이 상강에서 에스파뇰로 이적하며 유럽 무대에 진출했다. 그는 2018/2019시즌 절반을 뛰며 16경기 3골을 기록했고 지난 시즌에는 49경기에 나서 8골로 주전 공격수로 활약했다. 하지만 강등된 이번 시즌에는 19경기에서 3골을 넣었을 뿐이고 출전 기회도 사라지며 입지가 위태로운 상황이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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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T리포트]車 반도체 대란의 이면 5-④
[편집자주] 공급 부족에 미국 텍사스 한파 등 돌발 변수까지 등장하면서 차량용 반도체난이 쉽사리 해소되지 않고 있다. 자동차 생산 차질이 확산될 경우 완성차 업체는 물론 자동차 생산을 떠받치고 있는 전후방 업체들까지 영향권에 들게 된다. 자동차 반도체 공급 부족이 발생한 배경과 현황, 자동차 및 반도체 기업들의 대응 전략 등을 점검하고 우리 경제에 미칠 영향을 진단한다.



차량용 반도체 품귀 현상이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되면서 세계 주요국 정부들이 공급난 해소를 위해 팔을 걷고 나섰다. 글로벌 파운드리(위탁생산) 최강자인 대만 TSMC가 해외 생산기지 확장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가운데 2위 파운드리 기업인 삼성전자의 움직임에도 재계의 관심이 쏠린다.

삼성전자는 세계 각 국과 기업에서 쏟아지는 러브콜에도 아직 어떤 움직임도 보이지 않고 있다. 업계에서는 수익성과 기회비용을 감안했을 때 삼성이 단독으로 투자를 진행하기보다는 인수합병(M&A)이나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기회를 만들 것이라 본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차랑용 반도체는 AI(인공지능)나 스마트폰용 반도체에 비해 제조·품질관리가 훨씬 까다로운 반면 수익률은 적어 사업성이 떨어진다. 전체 반도체 시장의 10% 정도로 그 규모도 작다. 운영 중인 생산라인의 품목을 바꾸기도 어렵다. 제품 양산까지 걸리는 기간을 포함한 비용 손실이 적지 않다는 이유에서다.

최근 품귀 현상이 빚어진 차량용 반도체를 자율주행차 같은 미래차에 대한 투자와 연결짓기도 어렵다. AI와 5G를 바탕으로 운행되는 자율주행차에는 일반 자동차와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정보 처리 능력이 요구된다. 요즘 차량에 탑재되는 반도체와는 성능에서 차이가 크다.



한 업계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우위를 점하고 있는 삼성이 더 열악한 시장에 선제적으로 뛰어들 이유는 없다"며 "상대 기업이나 국가에서 자금 지원이나 세금 혜택 등 동기 유인을 충분히 제공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장에서 삼성전자가 단독으로 차량용 반도체 시장에 뛰어들기보다는 M&A나 협력체계를 구축할 가능성이 제기되는 것도 이 대목에서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실적 콘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2023년까지 전략적 M&A를 진행하겠다"고 선언했다. 삼성전자의 현금 보유액은 지난해 말 기준 104조원으로 국내외 시설 투자금을 제외해도 M&A에 투입할 여력이 충분하다.

후보로 언급되는 업체는 글로벌 자동차 반도체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인 네덜란드 NXP, 독일 인피니언, 미국 텍사스인스트루먼트(TI), 스위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 등이다. NXP는 그동안 M&A 대상으로 여러차례 언급됐다. 2018년 퀄컴이 440억달러(49조9000억원 상당)에 인수하려다 무산됐을 당시 NXP가 삼성전자에도 협상 의사를 타진했던 것으로 알려진다. NXP는 BMW·포드·도요타 등 주요 완성차 제조사들을 고객사로 보유하고 있다.

다만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부재로 당장 빅딜 결단이 나오기는 쉽지 않다는 관측도 나온다. M&A에 '2023년'이라는 데드라인을 제시한 것도 이 부회장의 수감 기간을 염두에 둔 것이 아니냐는 해석이다.

오문영 기자 omy0722@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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