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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0-11-24 15:19 조회138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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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기자의 e知톡] "사용자 안전이용과, 사업자 자발적 안전책 마련 시급”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몇 년 전부터 길거리에서 전동킥보드를 이용하는 사용자가 부쩍 늘었습니다.

특히 올해 5월 전동킥보드 관련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공유형 전동킥보드 사업자들이 앞 다퉈 사업 확장에 열을 올렸습니다. 이 때문에 골목 곳곳에 세워져 있는 전동킥보드와, 이를 이용해 이동하는 사용자들을 자주 볼 수 있게 됐습니다.

하지만 전동킥보드 사용 기준을 완화한 개정안이 다음 달 10일부터 시행되면서 곳곳에서 우려의 목소리가 터져 나왔습니다. 가뜩이나 위험천만해 보이는 전동킥보드 사용 연령 기준을 낮추고, 안전모 등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아도 처벌하지 않는다고 하니 시민들의 불안감은 더욱 커지는 분위기입니다.파워볼게임


길거리에 세워진 공유형 전동킥보드

또 원동기처럼 차도로만 달려야 했던 전동킥보드 이용 제약이 자전거도로까지 확대되면서 이 역시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국내 도로 환경을 보면 자전거도로와 인도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전동킥보드가 자전거와 부딪치거나 인도를 걷는 행인을 덮칠 수 있다는 걱정 때문입니다. 또 제대로 정립되지 않은 보험 처리 문제도 불안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도로교통법 일부 개정안 시행일이 다가오면서 "도대체 이 법 개정안을 누가 발의했고, 누가 통과시켰냐"는 볼멘소리도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2종 보통 혹은 원동기 면허를 소지한 만 16세 이상’만 이용 가능했던 규정을, ‘면허 없이도 만 13세 이상’이면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 제약을 완화한 것에 자녀를 둔 학부모들의 시름은 더 깊어지는 모습입니다.

모빌리티 업계는 현행법상 25km 속도 제한으로 차도에서만 달려야 하는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규제 개선을 요구해 왔습니다. 속도는 낮게 제한하면서 빠르게 달리는 차량과 함께 차도를 달리도록 한 현행법에 모순이 있다는 지적이었습니다. 나아가 산업 육성을 위해 과도한 규제를 풀어달라는 요구도 있었습니다.


전동킥보드 이용 자격 완화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지디넷코리아+오픈서베이).

지디넷코리아와 모바일 설문 플랫폼 오픈서베이가 지난 달 조사한 바에 따르면 10명 중 6명은 전동킥보드 안전 문제에 대해 ‘심각한 수준’이라 답했습니다. 또 3명은 ‘경각심을 가져할 정도의 문제’라고 인식했습니다. 도로교통법 개정안에 따른 사용 자격 완화 조치에는 88.9%가 “우려스럽다”는 부정적인 답을 했습니다. 거리 곳곳에 주차된 공유킥보드에 대한 질문에도 10명 중 6명이 “불편하고 보기에도 좋지 않다”는 보기를 골랐습니다.

사회적 우려가 커지자 전동킥보드 업체들은 안전 캠페인과 보험 범위 확대 등의 조치를 취하며 ‘성난 민심’ 달래기에 나섰습니다. 이용 가능 연령을 기존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하겠다는 곳도 등장했습니다. 공유형 전동킥보드 업체들이 힘을 모으고 스타트업 협회의 지원으로 이제 겨우 물꼬를 튼 공유킥보드 사업이 시민들의 불안감에 가로막힐 수 있다는 위기감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전동킥보드 안전한 사용을 위한 캠페인 행사(제공=빔)

공유형 전동킥보드는 개인 차량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애매한 지역으로 빠르고 편하게 이동시킬 수 있다는 분명한 강점이 있습니다. 자전거보다 부피가 작아 편리하고, 더 빠른 이동이 가능한 점도 매력적입니다. 서로의 안전을 생각해 정해진 규칙대로만 이용한다면 전동킥보드는 시민의 또 다른 편리한 이동수단으로 자리잡을 수 있습니다. 충전된 전기로 움직이기 때문에 환경오염까지 줄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도로교통법 일부 개정안이 시행되고서도 인도 위를 빠르게 달리거나, 여럿이서 한 대의 전동킥보드에 탑승한다면, 나아가 많은 사람들이 다니는 길 한복판에 전동킥보드가 무분별하게 주차돼 있다면 이전보다 더 강한 규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의 각별한 주의와, 사업자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안전 대책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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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 언론들, 역사상 첫 여성 미 재무부 장관 낙점 보도
코로나 실업 및 경제 회복 숙제 받아
백악관 경제팀은 진보 인사 예상
[아시아경제 뉴욕=백종민 특파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추락한 미국 경제를 되돌릴 책임자로 재닛 옐런 전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을 택할 것으로 알려졌다. 연방총무청(GSA)이 바이든을 당선인으로 공식 인정한 만큼 옐런에 이어 백악관과 재무부는 물론 행정부 인사 속도도 빨라질 전망이다.




23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 뉴욕타임스 등 주요 미 언론들은 일제히 옐런 전 의장이 바이든 행정부의 초대 재무장관에 내정됐다고 보도했다.

옐런은 라엘 브레이너드 Fed 이사, 엘리자베스 워런 상원의원과 함께 재무부 장관 하마평에 올랐지만 초반엔 주목받지 못했다. 오히려 브레이너드 이사가 더 유력하다는 평가가 많았다.

옐런이 급부상한 것은 바이든 당선인이 민주당 내 중도와 진보 진영 모두가 환영할 만한 인사라고 언급한 이후다. Fed 의장 재임 시 '비둘기파'로 분류돼 어느 한 쪽과 뚜렷하게 대립각을 세우지 않은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꼽혔기 때문이다.

탄소 배출세 도입 주장 등 기후변화 대응에 적극적 목소리를 내온 만큼 민주당 내 진보 진영도 반대 명분이 약하다는 평가다.

현지 언론들도 바이든 당선인의 발언 직후부터 옐런의 재무부 장관 발탁을 점쳤다. 옐런은 과거 Fed 의장 상원 인준 시 공화당의 지지도 확보했던 만큼 무난하게 인준을 통과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게 미 언론의 평이다.

옐런이 상원 인준을 통과하면 미 재무부 231년 역사에서 첫 여성 장관이 된다. 이미 미 중앙은행인 Fed의 첫 여성 의장과 백악관 경제자문위원장을 역임한 데 이어 재무부 장관까지 맡는 최초의 사례로도 기록될 전망이다.

옐런 전 의장은 브라운대를 졸업하고 예일대에서 경제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저명한 노동 경제학자로 빌 클린턴 행정부 때인 1997년 대통령 경제자문위원장을 맡아 공직을 시작했다. 샌프란시스코 연방준비은행 총재, Fed 부의장을 거쳐 2014년 '세계 경제 대통령'으로 불리는 Fed 의장으로 지명됐다.

그는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미 경제가 회복세를 보이던 시점에 취임해 '비둘기 옐런'이라 불릴 만큼 저금리 기조를 유지하면서 미국 경제 회복을 지원했다. 그가 사상 초유의 양적 완화 조치에 마침표를 찍고 통화 긴축에 시동을 걸었지만, 도널드 트럼프 정부 들어 미국 경제는 코로나19 위기 전까지 호황을 구가했다.

옐런 전 의장은 호평에도 불구하고 2018년 첫 임기를 마친 후 연임에 실패했다. Fed 의장의 연임 실패는 1970년대 말 윌리엄 밀러 전 의장 이후로 40년 만에 처음이었다.

옐런 전 의장은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대량 실업 위기 해소와 추가 경기 부양 패키지 협상이라는 어려운 과제를 해결해야 한다.

NYT는 "공화당이 장악한 상원과 협상해야 하는 정치적 역할도 맡게 됐다"고 평가했다. 특히 자신이 자리를 물려 준 파월 Fed 의장과는 역할을 달리해 협조하며 미국 경제를 코로나19 이전으로 되돌려야 하는 과제를 풀어나가야 한다. 바이든 당선인이 강조하는 '빌드 백 베터(더 나은 재건)'를 책임져야 할 주인공이 된 셈이다.

인수위 측과 옐런은 보도 내용을 시인하지는 않았지만 젠 사키 인수위 선임 고문은 다음 주초에 경제 분야에 대한 일부 인사가 발표될 것이라고 예고했다.

옐런 외에 국가경제위원회(NEC)와 경제자문위원회(CEA) 위원장도 함께 발표될 가능성이 크다.

폴리티코는 바이든의 경제교사로 알려져 온 벤 해리스와 진 스펄링 전 NEC 국장, 재럿 번스타인 전 바이든 부통령 경제보좌관이 NEC 위원장이나 CEA 위원장에 기용될 가능성을 예상했다. 폴리티코는 재무부 장관에 비해 백악관 경제팀은 진보 성향 인사들로 채워질 것으로 전망했다.

시장은 즉각 옐런의 등장을 환영했다. 옐런의 재무장관 내정 소식이 전해지자 뉴욕증시에서 다우존스30 산업평균지수는 장 막판 상승 폭을 확대하며 1.12% 상승해 마감했다.

뉴욕=백종민 특파원 cinqang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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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SJ “이란 문제, 국교 수립 등 논의” 보도
사우디 부인했지만 이스라엘 침묵

무함마드 빈 살만(왼쪽)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 로이터 연합뉴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가 비밀리에 회동했다고 미국 <월스트리트 저널> 등이 24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전통적 대립 관계인 이스라엘과 사우디 최고위급 만남이 전해진 것은 처음이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이름을 밝히지 않은 사우디 정부 소식통 3명의 말을 인용해, 네타냐후 총리가 22일 사우디 홍해 신도시 ‘네옴’에서 만났다고 보도했다. 네타냐후 총리는 정보기관인 모사드의 수장 요시 코헨 국장과 동행했으며, 회담은 몇 시간 동안 열렸다고 신문은 전했다. 네타냐후 총리와 살만 왕세자는 양국 관계 정상화와 이란 문제 등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고 보도했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출범한 뒤 이란을 억제하기 위해 이스라엘과 사우디가 어떻게 보조를 맞출지도 화제에 올랐다고도 전했다. 다만, 두 인물이 구체적인 합의를 한 것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스라엘 언론 <하레츠>도 익명의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말을 인용해 네타냐후 총리가 살만 왕세자를 만났다고 보도했다. 항공기 경로 추적 사이트를 보면 네타냐후 총리 전용기는 22일 오후 7시30분에 텔아비브에서 출발해 네옴으로 향했고, 이날 밤늦게 이스라엘로 돌아왔다고 <하레츠>는 전했다.

네타냐후 총리와 살만 왕세자가 네옴에서 만났던 날로 보도된 22일 네옴에 마이크 폼페이오 미국 국무장관이 있었다. 폼페이오 국무장관은 지난주 이스라엘을 방문해 네타냐후 총리와 회담을 했다. <월스트리트 저널>은 폼페이오 장관이 네타냐후 총리와 살만 왕세자 회담에 동석하지는 않았지만, 둘의 만남을 도왔다고 전했다.


마이크 폼페이오(왼쪽) 미국 국무장관이 19일 예루살렘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공동선언을 한 뒤 함께 걸어나가고 있다. 로이터 연합뉴스


사우디 정부는 비밀 회동을 부인했다. 사우디 외무장관 파이살 빈 파르한 왕자는 23일 트위터에 “왕세자와 이스라엘 관리들이 만난 것으로 알려졌다는 언론 보도를 봤지만 그런 만남은 일어나지 않았다”며 “(회담에) 참석했던 관리들은 오직 미국인들과 사우디인들”이라고 말했다.파워볼

네타냐후 총리는 23일 여당인 리쿠드당 회의에서 관련 질문이 나오자 “나는 이전부터 그런 것들에 대해 언급하지 않았다. 지금도 하지 않겠다. 나는 이스라엘을 강화하고 평화의 원을 확장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아 왔다”라며 만남을 부인하지는 않았다.

이스라엘은 올해 8월부터 아랍에미리트(UAE), 바레인, 수단 아랍 3개국과 잇따라 미국 중재로 수교했다. 아랍 국가들 대부분은 그동안 팔레스타인 문제로 이스라엘과 수교를 하지 않았으나 최근 흐름이 바뀌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이스라엘의 중동 내 입지 강화를 추진하고 이란을 압박하기 위해 적극 중재하고 있다. 또한, 이슬람 수니파 국가가 많은 아랍 국가들이 시아파 국가인 이란을 견제하기 위해 미국과 이스라엘의 움직임에 호응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미국과 이스라엘의 궁극적 목표는 수니파에서 가장 영향력이 큰 나라인 사우디다. 그러나, 사우디 정부는 팔레스타인과 이스라엘 사이 분쟁이 해결되기 전에는 이스라엘-사우디 수교는 어렵다는 생각을 밝혀왔다. 이스라엘 언론 <타임스오브이스라엘>은 이스라엘이 아랍에미리트 등과 한 관계 정상화 합의를 사우디와 하기는 아직 힘들다고 전했다. 조기원 기자 garden@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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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니투데이 베이징(중국)=김명룡 특파원]

[원창=AP/뉴시스]24일 중국 남부 하이난성 원창에 있는 원창우주발사장에서 창어 5호 달 탐사선을 실은 창정 5호 로켓이 발사되고 있다. 무인 달 탐사선 창어 5호는 '폭풍의 바다' 지역에서 달의 표본을 채취해 지구로 가져오는 임무를 맡고 있다. 2020.11.24.

올 1월 초 무인 달탐사선 '창어 4호'로 인류 최초로 달 뒷면 착륙에 성공한 중국이 달 표면 샘플(운석)을 채취해 지구로 복귀하는 임무를 수행할 무인 달 탐사선 창어(嫦娥) 5호를 쏘아올렸다. 중국은 중국몽'(中國夢)'의 핵심 요소인 우주굴기(堀起·우뚝 일어섬)'의 야심을 꾸준히 진전시키고 있다.

24일 인민일보와 글로벌타임스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 30분(현지시간) 하이난(海南)성 원창(文昌) 우주발사장에서 중국 최신 운반로켓 야오(遙)-5에 실린 발사된 무인 달 탐사선 창어(嫦娥) 5호가 계획된 궤도에 성공적으로 진입했다.

창어5호는 발사된지 2200초 후 로켓에서 분리돼 지구와 달 사이 이동궤도에 진입했다. 중국 매체들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가져온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중국은 최초의 탐사선 톈원(天問) 1호에 이어 창어5호를 발사시키면서 중국의 회복력과 우주 영역에서 점점 더 성숙해지는 능력을 보여주었다"고 주장했다.

창어5호는 중국이 지금까지 시도한 우주 탐사 프로젝트 중에서도 가장 복잡하고 도전적이란 평가를 받고 있다. 창어5호는 궤도 진입, 달 착륙, 귀환의 단계를 수행한다. 지금까지 중국은 궤도 진입, 달 착륙의 단계를 성공했다.

창어 5호는 지구에서 육안으로도 보이는 달 북서부 '폭풍우의 바다'에 착륙한 다음 로봇을 이용해 이틀간 약 2kg의 샘플을 수집한 다음 지구로 돌아온다. 구소련이 과거 3차례에 걸쳐 330g의 달 샘플을 가져왔다.

과학자들은 이 지역의 암석과 토양이 37억년 밖에 되지 않아 이전에 지구로 가져왔던 달 샘플과 비교하면 달의 화산 활동을 더 잘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샤오롱 중국 지질대학 교수는 "수집할 샘플은 운석 충돌, 태양풍, 우주선 복사 후 달 암석의 우주 풍화로부터 됐다"며 "이는 달의 지질 진화를 연구하는 데 귀중한 정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후 창어 5호는 달에서 재이륙 후 지구에서 38만km 떨어진 달 궤도에서 궤도 모듈과 도킹하는 방식을 써 필요한 연료량이 줄이고 그만큼 샘플을 더 실을 수 있다. 창어 5호 캡슐은 이후 초속 11km로 이동 후 지구 대기권에 재진입할 예정이다.

[원창=AP/뉴시스]24일 중국 남부 하이난성 원창에 있는 원창우주발사장에서 창어 5호 달 탐사선을 실은 창정 5호 로켓이 발사되고 있다. 무인 달 탐사선 창어 5호는 '폭풍의 바다' 지역에서 달의 표본을 채취해 지구로 가져오는 임무를 맡고 있다. 2020.11.24.

우주 전문가 팡즈하오는 글로벌타임스에 "달 표면 샘플을 분석한 결과 흙과 바위안의 내용물이 물과 산소로 변환될 가능성이 있다"며 "달 기지를 운영하는데 유용하고 달 착륙선의 보조연료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과학자들은 달 샘플에서 핵융합에 이상적인 물질을 찾아냈고, 1만 년간 인류의 에너지 수요를 맞출 수 있는 수준"이라고 말했다.

숭중핑 항공우주관찰사는 "달에 연구기지를 건설하려면 토양 구성과 지질 구조를 분석한 뒤 그것이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알아내야 한다"며 "달에 있는 샘플을 우리의 탐사 목적으로 사용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중국은 2007년 10월 첫 달 탐사선 창어1호를 발사했다. 이후 13년 동안 총 5개의 창어 탐사선을 달에 보냈다.

중국은 향후 유인 달 탐사와 달 연구기지 건설 등의 장기 계획도 있다. 창어 6호는 로봇을 이용한 달 샘플 채취, 창어 7호는 포괄적인 달 탐사 임무를 각각 수행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창어 8호는 달에 연구기지 건설이 가능한지 탐사한다.

베이징(중국)=김명룡 특파원 dragong@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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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사업 비전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 수행 사업자가 내달 1일 가려진다.

국토교통부와 주관사업자인 한국수자원공사는 오는 30일과 내달 1일 대전 DDC 컨벤션센터에서 제안발표회를 열고 이르면 1일 저녁 우선협상대상자를 발표한다. 한국수력원자력 컨소시엄과 한화에너지 컨소시엄(더 그랜드 컨소시엄)이 경쟁한다.

한수원 컨소시엄에는 한수원과 LG CNS, LG유플러스, 신한금융지주, 한전KDN, 한양, 휴맥스 모빌리티, 신세계 프라퍼티, NHN, 이에이트, 이지스 자산운용이 참여했다.

한화에너지 컨소시엄은 한화에너지, NH투자증권, 네이버클라우드, 데이터얼라이언스, 윈스로 구성됐다. 컨소시엄 구성사로 알려졌던 삼성전자, 삼성SDS, 네이버, 한국남부발전, 한국에너지공단은 컨소시엄 지분 출자 없이 사업 수주 시 물품공급 등 협력관계만 맺은 것으로 파악됐다.

부산 스마트시티 사업은 '사람, 자연, 기술이 만나 미래 생활을 앞당기는 글로벌 혁신 성장 도시'가 비전이다. 사회적, 환경적,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도시를 구축하는 게 목표다. 사업 규모는 2조2000억원, 운영비까지 합하면 총 3조6000억원에 달한다.

부산시 강서구 일원 84만평 부지에 약 3400세대가 입주를 계획하고 있다. '스마트 워터' '제로에너지 도시' '로봇 기반 생활혁신' 등 '10대 혁신 서비스' 구현을 통해 시민 삶의 질을 높이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할 방침이다.


부산 에코델타 스마트시티 위치도

강서구 일원은 3개 하천이 합류하는 세물머리 지점이다. 수변 공간 잠재력을 활용, 물을 테마로 하는 도시계획과 스마트 서비스를 구현하기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평가받는다. 10대 혁신 서비스 중 특히 강조되는 스마트 워터 실현을 위해 '수열에너지'를 활용할 계획이다.

LG CNS가 부산 스마트시티 구축에도 참여할지가 관전포인트 중 하나다. LG CNS는 총 3조원 규모 세종 스마트시티 사업에서 컨소시엄 대표사로 사업을 수주했다. GS건설 컨소시엄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에도 참여했다.

부산 스마트시티 사업까지 수주한다면 스마트시티 강자로 입지를 굳히게 된다. LG CNS는 이번 사업에서 10대 혁신 서비스를 통합 운영·관리하는 스마트시티 디지털 플랫폼을 제공할 계획이다.

LG CNS 관계자는 “한수원 컨소시엄은 신재생에너지, 디지털 플랫폼, 미래 신금융서비스 등 부산 스마트시티 핵심 분야를 모두 충족한다”면서 “에너지, 5G, 모빌리티, 유통, 디지털트윈, 건설 등 각 영업 선도 기업이 포진돼 있다”고 말했다.

스마스시티는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로봇, 재생에너지, 핀테크, 모빌리티 등 첨단 기술의 집약체다. 기술을 활용해 환경과 교통, 인구 등 도시 문제를 해결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어 연이어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파워볼

수행사는 대내외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새로운 수익원과 노하우를 확보할 수 있어 스마트시티 사업 참여 시도가 늘어날 전망이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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