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커피의 역사
커피는 고대 에티오피아에서 발견되었다고 전해진다. 역사학자들은 초기 커피 음료가 과일처럼 직접 섭취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하는데, 그 이후 종교적인 의식에서 사용되기 시작했다.
커피가 인기를 얻기 시작한 것은 아라비아 반도에서였다. 15세기에 스프라이트 커피를 발견하고 감상한 수행자들이 그것을 가져와서 그 잠을 깨우는 효과를 이용하기 시작했다. 이후, 커피는 그 지역의 주요 무역품이 되었고 터키와 이집트로 전파되었다.
2. 커피의 종류
– 아라비카
세계 커피 시장의 약 60%를 차지하는 아라비카 콩은 상대적으로 단맛이 있고, 과일 같은 맛과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 로부스타
이 콩은 주로 인스턴트 커피와 에스프레소에 사용되며, 풍부한 크림을 얻을 수 있다. 아라비카보다 더 쓴맛을 지니고 카페인 함량은 훨씬 높다.
– 라이베리카
라이베리카는 원산지가 리베리아인 이 콩은 아프리카와 인도네시아에서 주로 재배 된다. 상대적으로 쓴 맛이 강하고, 나무와 흙 냄새를 가지고 있다.
3. 커피의 효능
커피는 다양한 건강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예를 들어, 커피는 심장질환의 위험을 줄이고, 2형 당뇨병과 파킨슨병의 발병률을 낮출 수 있다. 또한, 알츠하이머병에 대한 보호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와 같이 커피는 그 맛과 향, 그리고 건강에 미치는 긍정적인 효과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그래서 커피는 우리 일상생활에 깊이 뿌리내리게 되었다. 매일 아침 커피 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사람들에게 커피는 그저 피로를 풀어주는 음료가 아니라, 하루를 시작하는 의식과도 같은 중요성을 지니게 되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